아이들이 책상 위에서 로봇과 SW교육을 공부하기에 매우 적합한 햄스터 로봇입니다. 

블루투스 동글을 사용하여 1:1으로 연결한 후 스크래치, 엔트리, 기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로봇을 제어할 수 있고, 최근에는 노트북 1대로 여러 대의 햄스터 로봇도 제어할 수 있게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가장 손쉽게 SW교육 Computational Thinking 을 기를 수 있는 방법으로 로봇을 활용한 라인트레이싱이 되겠습니다.

로봇을 활용한 라인트레이싱을 할 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가장 기본은 센서 1개와 센서 2개를 사용한 라인트레이싱이 되겠습니다. 로봇이 검정색 선을 따라 이동하기 위해서는 로봇의 눈이 되는 적외선 센서를 어떻게 활용하느냐가 중요합니다. 학생들과 함께 적외선 센서가 검정색 선의 조건에 따라 어떻게 변하는지 관찰하고 기준을 찾고 알고리즘을 설계해보고 코딩하고 테스트하고 디버깅하는 과정을 통해 Computational Thinking 이 향상되지 않을까요?

  1) 1 센서 라인트레이싱 영상 – https://goo.gl/photos/roCz1i6JcvSxpK4h8

 2) 2 센서 라인트레이싱 영상 – https://goo.gl/photos/9rx9X3ZJ2aUVgtai8

 

 


푸른꿈샘

교육과 IT에 관심이 많고 푸른꿈교실을 이끌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