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Augment 앱으로 증강현실 만들기

Aurasma 앱과 같이 증강현실 자료를 만들 수 있는 앱입니다. 다양한 형태의 3D 입체모형을 마커를 통해 확인할 수 있고, 필요에 따라서는 만들어진 2D 그림이나3D 그림을 이용하여 직접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해당 홈페이지(http://augmentedev.com/)에 가입하시고 개인 계정으로 2D그림을 업로드를 하면 수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증강현실 자료를 만들 수 있습니다.


구글 스케치업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직접 3D 자료도 만들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스케치업 모델 자료 : http://sketchup.google.com/3dwarehouse)




 



1.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하고 My Models 메뉴를 클릭하면 나만의 모델을 만들 수 있는 Add 3D Model 메뉴가 있습니다.



2. Add 3D Model 메뉴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창이 나옵니다. 모델 이름을 입력하고 Upload a Model에 2D 사진이나 3D 사진을 입력합니다. 3D 모델은 확장자가 dae로 끝나는 collada 파일을 구하면 되는데 구글 스케치업과 같은 프로그램으로 만들 수 있고, 구글 스케치업에서 제공하는 많은 자료도 있으니 다양한 형태로 사용가능합니다.


3. 카테고리를 입력하고 Privacy 에서는 만든 모델을 전체 공유할 건지를 선택합니다. Add a Thumbnail에서는 같은 사진을 올려도 3D 모델 같은 경우는 해당 모델을 확인할 수 있는 섬네일 사진을 선택하면 됩니다.


4. 확인 후 업로드 버튼을 선택합니다. 



5. 업로드가 끝나면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마커를 구성할 수 있는 QR코드가 나타납니다. 해당 QR코드를 Augment 앱으로 확인하면 입력한 2D나 3D 그림이 나타납니다.  



6. 혹은 마커를 만들어서 해당 마커를 촬영할 때 입력된 자료가 나올 수 있도록 앱에서 설정하면 위와 같이 나옵니다.



일반적인 자료보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패드나 스마트 기기로 증강현실 그림을 볼 수 있어서 학생들의 흥미가 높은 편이나 동영상을 증강현실로 만들 수 없다는 점이 약간 아쉬움이 남습니다.




 




 


 


 

2 Commen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